아이웨어! 피팅몬스터에서 스마트폰, PC 상관없이 미리 써보고 구매하자!

난시, 근시, 원시란? -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몰랐던 난시, 근시, 원시의 차이! > 매거진

본문 바로가기
  • 인기검색어

    1. 1NTBT
    2. 2ODD
    3. 3세미콜론
    4. 4BLUEPEPPER
    5. 5MERAKI
  • 위시리스트
  • 장바구니 0
  • 회원
난시, 근시, 원시란? -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몰랐던 난시, 근시, 원시의 차이! > 매거진

난시, 근시, 원시란? -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몰랐던 난시, 근시, 원시의 차이!

본문

난시, 근시, 원시
차이점과 예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안경점, 안과에 갔을 때 "난시가 심하시네요" 혹은 "근시가 심하시네요"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사실 들어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슷한 듯 다른 난시, 근시, 그리고 원시의 차이점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난시란?
각막과 수정체를 통해 들어오는 빛이 방향에 따라 망막의 앞쪽 또는 뒤쪽에 제각각 맺히는 경우를 '난시'라고 합니다.
난시는 사물이 뚜렷하지 않고 흐릿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난시인 사람은 먼 곳에 있는 것도 가까이 있는 것도 잘 보이지 않으며 근시, 원시 또는 노안과 같은 다른 문제들이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유전이 원인, 난시 예방법
안타깝지만 난시는 유전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 예방법이라고 할 만한 것이 없는 실정입니다.
교정 방법으로는 시력교정술, 난시용 안경, 난시용 콘택트렌즈가 있습니다.

근시란?
각막과 수정체의 강한 굴절력 때문에 안구의 앞뒤 길이가 길어져 망막의 앞쪽에 초점이 맺히는 경우를 '근시'라고 합니다.
근시는 가까이 있는 물체는 잘 볼 수 있지만 멀리 있는 물체는 흐리게 보이고 구별하기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젊은 층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전자기기와 책을 보는 습관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까운 거리의 작업 주의, 근시 예방법
책을 읽을 때에는 책과의 거리를 30~40cm정도로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전자기기의 사용을 줄이고 청광 차단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시란?
각막과 수정체의 약한 굴절력 때문에 안구의 앞뒤 길이가 짧아 망막의 뒤쪽에 초점이 맺히는 경우를 '원시'라고 합니다.
원시인 사람은 멀리 있는 물체는 잘 보지만 가까운 물체를 선명하게 보지 못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이가 들어 나타나는 일이 많아 약사나 사시, 노안이 많고 눈이 아프고 시리거나 두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중 초점 렌즈, 원시 예방법
유아기에 원시가 있는 경우에는 교정을 통해 좋아질 수 있지만, 노안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도수를 약하게 넣은 이중초점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연령과 생활환경에 따라 다르니 시력과 눈에 이상을 인지했을 때 바로 안과 방문 후 정확한 검사 후 교정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FITTING MONSTER

당신을 위한
맞춤
큐레이션